청년적금 3%이상 받아보자!

Posted by 신록law
2018. 8. 23. 13:34 경제정보


청년적금 3%이상 받아보자!


저축만으로 원하는 목적자금을 만들거나, 돈걱정 없이 살 수 있는 부자가 되기란 참 어려운 세상입니다. 하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재테크 방법이 저축, 적금이기 때문에 좀 더 나은 삶을 위해서는 젊을때 부터 한푼이라도 더 모을 수 있도록 저축습관을 가져야만 하는데요!


점점 적금 금리가 낮아지고 있는 상황이지만, 대한민국 청년들의 저축장려를 위해서 청년 적금 상품이 출시되어 고금리 적금에 가입할 수 있는 기회가 진행중이랍니다! 일반 적금이 1%대 많으면 2%대인것에 비해 청년 적금은 3~4%를 제공받을 수 있으니, 절대 놓치면 안될것 같네요!


신한은행 [U+투게더 적금]


최고 연 4.1%를 제공하는 신한은행의 유플러스 투게더 적금입니다. 최대금리를 받기 위해서는 LG U플러스 통신비를 자동이체 신청을 하면 되는데요! 신한은행도 이용하고 계시고, 유플러스를 이용하고 계신분이시라면 신한은행의 청년적금 상품을 눈여겨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우리은행 [스무살우리적금]


우리은행의 청년적금인 스무살우리적금은 최대 연 3.7%라는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름은 스무살이지만 가입할 수 있는 대상은 만 18세이상 만 30세 이하인 분들 대상입니다. 

우리은행 청년적금의 장점은 정기적금과 자유적금 두가지중가 있는데,  매달 꾸준히 같은 금액을 불입할 수 있다면 정기적금으로, 매달 저축금액이 일정하지 않을것 같다면 자유적금으로 활용하시면 된답니다! 또한 자유적금은 비상시에 중도인출도 가능하다고 하니 편의성이 좋겠네요!


각각의 유형별로 1계좌씩 가입할 수 있는데요, 정기적금 / 자유적금 각각 1개씩 가입하셔도 무방하니 여유가 되신다면 두가지를 활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하나은행 [도전365적금]


하나은행의 청년적금인 도전365적금은 기본금리는 연 1.30%이지만 우대금리를 최고 2.35%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최대 3.65%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의 청년적금은 조금 독특한데요, 걸음걸이수에 따라서 우대금리를 차등지원받을 수 있어요.


만약 200만보이상 300만보를 걷는다면 우대금리 1%를 추가로 지원받고, 300만보~350만보라면 2% 추가, 350만보 이상일경우 2.35%의 최고 우대금리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돈도 모으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일석이조를 노린 청년적금이라 할 수 있네요 ^^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이외에도 청년적금으로 활용해볼 수 있는 통장으로 청년우대형청약통장이 있습니다. 이 통장은 기본적으로 내집마련의 기초가 되도록 저축을 장려하는 적금인데요. 19세 이상 만 29세이고 현재 무주택세대주 / 연소득이 3천만원 이하의 근로/사업소득을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가입가능한 통장이에요. 향후 비과세 헤택 또한 지원받을수 있다고 하니 좀더 높은 이율효과를 만들어 볼 수 있겠네요!


적금금리 0%를 향해 달려가는 요즘, 3%이상 받아볼 수 있는 청년적금을 잘 이용하신다면 목돈마련에 힘을 실어보실 수 있을것입니다. 물론 엄청나게 많은 이자를 받는것은 아니지만, 같은 시간동안 이왕이면 조금이라도 더 받는 방법을 선택하는게 이득이겠죠?!




청년 적금에 가입을 해서 돈을 모아야 하는 이유는 단순히 고금리이기 때문이 아니라 젊을 때 부터 '저축을 생활화'하는 습관을 키우고 올바른 재정관리 방법을 익혀서 자산증식에 한발 앞서가기 위함인데요!


한살이라도 어릴때 1000만원을 더 빨리 모아서 그것을 효과적으로 굴리고 키워나간다면 처음엔 얼마 차이가 나지 않겠지만 1년, 5년, 10년, 20년 뒤에는 엄청난 부의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은 눈에 보이는 큰 효과가 없더라도 꾸준히 청년 재테크를 해 나간다면 분명 풍요로운 삶을 누리며 살 수 있을것입니다!


재무정보관련 이전포스팅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