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증권계좌개설 방법 알아보신다면!

Posted by 신록law
2018. 8. 24. 13:45 경제정보


비대면증권계좌개설 방법 알아보신다면!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터넷으로 쉽게 개설해 볼 수 있는 비대면증권계좌개설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은행을 방문하지 않아도 단 10분이면 빠르게 증권계좌를 개설해서 주식거래를 시작해볼 수 있는데요.


단, 본인명의의 금융기관계좌와 신분증이 있어야해요~ (신분증은 핸드폰사진 촬영을 통해 바로 인증을 할 수 있어요) 주식거래를 처음하신다면 공인인증서도 등록을 해야하는데요! 일반 은행 공인인증서와는 달리, 해당 증권계좌 사이트 또는 어플에서 바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간단한 비대면증권계좌개설 방법


1. 키움증권, 미래에셋증권, 교보증권 등 원하시는 증권사 어플을 다운 받은 후

2. 인증/OTP 메뉴로 이동하여 모바일 OTP를 다운 받습니다.

3. 증권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습니다.

4. 계좌개설하기 선택, 계좌비밀번호 생성!


(모바일OTP가 아닌 실물 OTP를 발급받고 싶으시다면 해당증권사지점으로 방문하시면 실물OTP를 받으실 수 있어요. 모바일이 아닌 컴퓨터로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같은 방법으로 개설하시면 됩니다!)




비대면증권계좌개설 방법은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개설 후 바로 주식투자를 시작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식을 한번도 해보지 않으셨다면 키움증권에서 제공하는 모의투자를 통해 미리 연습을 충분히 해보시길 권해드려요.


적금은 위험성이 없고, 펀드투자는 위험성이 있더라도 만회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지만 주식의 경우 순식간에 투자자금을 잃을수도 있기 때문에, 주식투자시작에 앞서 주식시장을 보는 눈을 키우는것이 필요해요!

목적에 맞는 재테크로 자산을 굴려야 안전하게, 또 효과적으로 재산을 늘려나갈 수 있으니 먼저 재무설계를 계획해본 후 순서에 맞게 / 목적에 맞게 금융상품을 활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