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비만 족욕 다이어트 했더니 !!

Posted by 신록law
2018. 11. 22. 12:16 건강정보



쓰다보니 족욕 다이어트 신봉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어렸을때부터 빵이나 떡같은 음식들을 너무 좋아해서 별 생각없이 먹었었는데, 나이가 들고보니 하체비만의 이유가 거기에 있는것 같더라구요~ 운동을 좋아해서 어릴떄부터 운동을 많이 하기도 했는데, 유난히 허벅지 살은 빠지질 않더라구요~ 그도 그럴것이.. 당연히 탄수화물을 워낙 많이 먹었기 때문인것 같아요. 그리고 자세가 안좋아서 더 그런듯?!!?


어릴떈 그래도 허벅지에 근육이라도 좀 붙어있었는데, 나이가 들고 하루종일 앉아서 일을하다보니 근육은 다 빠지고 지방만 남아있. .... 그래서 최근 다시 운동, 식단조절을 시작했어요! 






하체비만이 발생하는 이유는 체질적인 요인도 있고, 병리적인 요인 (부종) 그리고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발생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요즘에는 최대한 다리꼬고 앉는것도 자제하고 있고 아침에 일어났을때, 자기전에 스트레칭을 꼭 해주고 있어요.  전체적인 살을 뺴는건 식단조절로 충분히 가능하긴 하지만, 하체비만 허벅지 라인 찾기는,, 운동이 필수더라구요. 진짜 식단조절로는 한계가 있어요;;







일단 혈액순환도 잘 되어야 하기 때문에 하체비만 때문에 고민이시면 족욕이나 반신욕을 추천해요! 저는 원래족욕이나 반신욕은 안했었거든요~ 그냥 운동하고나면 샤워기로 씻었는데, 얼마전에 반신욕과 족욕을 하고 나서 완전 헐?? 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쓰다보니 아래 완전 족욕 찬양 글 됐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족욕 효과... 평소보다 붓기가 더 많이 빠지더라구요 대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확실히 혈액순환에 도움이 돼서 그런건지 하복부에 쌓이는 붓기가 많이 빠지는것 같았어요 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요즘 3일에 한번은 욕조목욕을 하고 있어요. 족욕 다이어트 추천 하는 이유가 있더라구요 대박 ㅋㅋㅋㅋㅋ




족욕이나 반신욕 할때는 그다지 오래하진 않구요 10~15분 정도가 적당하다고 하더라구요! 너무 오래하면 오히려 몸속에 있는 수분이 빠져나가서 족욕 효과 좋지 않다고해요! 우리몸이 너무 신기한게 족욕 다이어트, 반신욕 다이어트 하고난 뒤부터 피부도 좋아짐 ㅋㅋㅋㅋㅋㅋㅋ 아니 몇번 하지도 않았는데 확 달라져서 신기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먹는건 평소랑 다를것 없었거든요. 운동도 원래 하던만큼 했고... 근데 다리 붓기도 많이 빠지고, 얼굴도 좀 밝아진거 보면 진짜 혈액순환이 엄청 중요한가봐요.







하체비만 탈출하려고 제가 한 행동들


ㄱ. 저는 평소에 자주 먹던 빵을 최대한 자제하고 있어요. 대신 통밀빵이나 호밀빵으로 대체했어요. 가끔 냉동실에 잠자고 있는 찐빵을 쪄먹긴 하지만,, 전처럼 매일 먹진 않아요 3~4일에 한번 정도 먹는듯 ㅋ


ㄴ. 그리고 나름 조금이라도 효과를 보기 위해서 탄수화물 컷팅제도 1~2일에 한번 정도 먹고 있어요. 이건 꾸준히 먹으면 확실히 어느정도 도움이 되는것 같더라구요~ 저는 5.2 칼로리컷팅베이스 먹는데, 매일 2회씩 먹으라고는 하는데 이거 맛 더럽게 없어요. 그래서 저는 1~2일에 한번 정도 먹어요. 근데 먹는거에 비해서 조금 덜 찐다? 라는 느낌은 들더라구요 ㅋ 그래서 계속 먹는중





ㄷ. 운동은 엄청 많이 하진 않아요. 시간이 없을떈 화장실갈때나 물마시러 갈때 틈틈히 스쿼트 10개~20개씩 해줄때도 있구요. 그래도  2~3일에 한번은 저녁에 40분정도 집안에서 음악틀어놓고 운동해요! 스쿼트, 런지, 윗몸일으키기, 데드리프트, 스텝퍼 위주로 하고 있어요. pt 받아보고 싶은데 .. 너무 비싸서 그냥 홈트 ㅋ


ㄹ. 족욕 다이어트, 반신욕 다이어트 .. 이건 저도 해본지 얼마 안됐지만 붓기 빼는데 최강인듯 ㅋㅋㅋㅋㅋ 그리고 피곤한것도 많이 풀려서 몸이 개운해지더라구요~ 꼭 하체비만 다이어트 때문이 아니더라도 평소에 족욕 자주 하면 좋을것 같아요. 찾아보니 족욕을 하면 면역력을 키워줘서 질병 예방에도 엄청 좋다고 하더라구요! 하체비만은 살도 살이지만 붓기, 부종이 엄청 크게 차지한다고해요. 혈액순환 개선부터 먼저!!



언니집에 족욕기가 있는데,, 그걸로 해보니 아,, 탐나더라구요... 소파에 앉아서 티비보면서 차한잔 마시면서 뜨뜻한 물에 하기 딱 좋은,, ㅋㅋ 겨울에 진짜 신선놀음이 따로 없는듯..... 하나 사야하나 고민중이에요 ㅠㅠ 


족욕하고나서 발가락이랑 손가락에 염증있는것도 많이 없어졌거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족욕 찬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손가락, 발가락 동상이나 레이노 증후군, 염증 같은거 있으시면 족욕을 한번 해보세요. 저도 레이노증후군이 있는데 완전 족욕 효과 제대로 봄 ㅋㅋㅋㅋㅋㅋㅋ 집에서 물 받아놓고 족욕해도 되는데, 이따 언니네 가서 족욕기로 할려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뭔가 괜히 느낌이 다름 ㅋㅋㅋㅋㅋㅋ 




암튼, 하체비만 때문에 고민이시면 여러가지 방법이 필요하지만 족욕, 반신욕 꼭 해보세요! 꾸준히 하면 붓기 빼고 부종빼는데 도움이 되는것 같아요! 하체비만 다이어트 진짜 어렵잖아요.. 저도 이 튼실한 허벅지로 아주 ,, 오래 살았는데... 붓기빼고 살빼고 근육으로 채워 넣고 싶네요 ㅋㅋ  그냥 운동하고 식단조절할때보다 족욕시작하고 나서 바지가 조금 헐렁해진게 느껴져요 ㅠㅠㅠㅠㅠㅠㅠ  하체비만 족욕 다이어트 ,, 완전 개추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