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연금저축 추천상품 든든하게 준비하려면?!

Posted by 신록law
2018. 11. 21. 17:01 경제정보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노후준비를 언제든지 시작해도 늦지 않을거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해요. 당장 눈앞에 닥친 일이 아니다보니 노후라는 것이 굉장히 먼 미래라는 생각이 들고, 천천히 준비해도 문제가 없을것이라생각하는데요. 


하지만 노후자금은 [언제] 시작을 하느냐에 따라서 은퇴 이후 손에 들어오는 자산이 달라지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개인연금저축에 적합한 추천상품들을 활용해서 노후자산을 준비하는것이 필요하죠!





노후준비를 위한 연금의 종류



노후준비를 위한 연금은 크게 4가지로 분류해 볼 수 있어요. 나라에서 운영하는 국민연금과 퇴직연금 그리고 부동산을 연금형태로 지급받게 되는 주택연금, 개인이 따로 가입을 해서 준비하는 개인연금. 가장 좋은것은 이 네가지의 연금구조를 모두 준비하는것입니다. 네가지모두 준비할 수 없다면 [개인연금저축] 만은 필수로 준비하는것이 좋아요. 국민연금으로 받게 되는 금액은 사실상 많지 않기 때문에 한달 생활비를 충당하기 위해서는 개인연금으로 10년~30년 동안 장기저축, 투자해서 자산을 확보해야하죠!


은퇴이후에 소득절벽을 마주하지 않기 위해서는 지금 소득활동을 하고 있을때 활발하게 연금자산을 충분히 마련해 두어야만 해요. 그래야 안정적인 노후보장을 만들어 나갈 수 있답니다. 




은퇴자산 얼마나?



대부분 노후에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수입원을 공적연금인 국민연금이라고 생각을 하시는데요, 국민연금으로 매달 얼마씩 받게되는지  그 금액과, 노후에 필요한 생활비를 비교해보신다면 턱없이 부족하다는것을 알 수 있어요. 은퇴 후 필요한 최소 한달생활비는 약 190만원 정도라고 해요. 그리고 조금더 여유있게 살기 위해서는 290만원 정도가 필요하다는 분석결과가 있는데요.

10년~30년 이후에는 지금보다 물가가 월등히 올라있을것이기 때문에 인플레이션을 대비해서 은퇴자산을 준비할 필요가 있어요.

만약 한달에 150만원, 200만원, 300만원으로 생활을 할것이라는 가정을 하고, 퇴직후 20년간 사용할 은퇴후생활비 계산을해보면


월 생활비 150만원*20년= 3억 6000만원

월 생활비 200만원*20년= 4억 8000만원

월 생활비 300만원*20년= 7억 2000만원


그런데 만약 65세에 은퇴를 해서 그때부터 20년이라고 한다면... 85세밖에 되지 않네요~ 점점 의학은 발달하고 몸에 좋은 음식도 많이 나오다보니 100세시대가 당연해진 요즘 ,, 20년이 아니라 30년~40년간의 노후자산을 마련해야 하는 상황이되었죠.

30년 이상을 살아가야 하는데, 앞으로 소득활동을 할 수 있는 시간은 얼마나 되나요?! 20대 부터 준비를 한다면 약 30~40년동안 준비를 할 수 있어요, 40대부터 준비를 한다면 20년 남짓.. 소득의 절벽을 대비해서 준비를 할 수 있는 시간은 생각보다 많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개인연금저축 추천상품은 가입자에 따라서 다르게 적용이 되기 때문에 어떤 상품이 좋다, 얼마씩 가입해야한다, 정의를 내릴수가 없어요~ 예전에는 개인연금저축 추천상품으로 변액연금을 가입했다가 손해를 봤다는 사람들이 많았는데요. 사실 전만해도 펀드의 종류가 그다지 많지 않았고 또 시스템도 한정적이어서 유동적인 투자를 하는것이 쉽지가 않았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워낙 다양한 펀드들이 준비되어있고 또 투자방법도 진화하고 있기 때문에 경제상황에 따라 펀드를 교체하고, 필요한 방법으로 관리를 해 나가면서 만족할만한 수익을 얻기 좋은 구성이 되었죠~




하지만 장기적으로 가입을 해야하는만큼, 혼자서 알아보고 가입을 하는것보다는 전문 자산관리사, 금융관리사의 도움을 받아서 개인연금저축 추천상품에 대해 알아보는것이 가장 좋은데요. 자신의 투자성향과 준비하고자 하는 기간, 월 적립액, 수수료 등을 정확하게 안내를 받아본 후 시작을 하는것이 좋아요. 각종 금융사에서 여러 개인연금저축 추천상품들을 상세하게 비교 받아보신 후 진행을 해보세요!


지금당장 여유가 없다하더라도 월 5만원, 10만원씩이라도 일단 시작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장기저축에 대한 습관을 가질 수 있고 복리효과를 확실하게 만들어 낼 수 있어요. 어느정도 소득이 늘어난다면 조금씩 월 적립액을 늘려나가면 되니, 부담스럽다고 아얘 시작을 안하는것보다 소액으로라도 개인연금저축으로 노후자산을 준비해나가시길 권해드려요! 그래야 조금이라도 돈걱정을 줄일 수 있답니다!





다른 금융정보 더보기>> 

[경제정보] - 국민은행 전세대출 조건 // 까다로운 요즘 과연?!

[경제정보] - 비대면증권계좌개설 방법 알아보신다면!

[경제정보] - 청년적금 3%이상 받아보자!

[경제정보] - 통장통합조회 긁어모으니 반찬값나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