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무주택자 전세자금대출 조건 기준!!

Posted by 신록law
2018. 12. 6. 15:49 경제정보



집이 단한채만 있어도 부부의 연소득이 1억원이 넘을 경우 전세자금대출 조건에 들어가지 못하는데요! 반대로 주택이 없는 경우에는 부부의 합산 소득이 1억원이 넘어도 무주택자 전세자금대출 조건 OK 라고 합니다.







올해 새롭게 진행된 DSR 대출규제로 인해서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DSR 규제는 실수요자들의 실수요를 장려하기 위해 만든 규제라고해요.


- 사회초년생의 신용대출시 신규 대출여력을 크게 책정함

- 소득증빙이 어려운 전문직, 자영업자의 경우 대출이 어려워짐

- 전세대출은 규제에서 제외, 하지만 전세보증금 담보대출은 규제

- 안쓰는 마이너스 통장은 없애는게 좋음

- 주택담보대출 만기는 최대로 하는것이 효과적









직장인 무주택자 전세자금대출 자체는 DSR 규제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것 같습니다. 단 주의하셔야 할 점은 임대차 계약서상 잔금지급일과 주민등록 전입일 중에서 빠른날부터 3개월안에 신청한 대출은 전세자금대출로 분류가 되는데요, 하지만 3개월이 넘어간다면 전세보증금 담보대출로 여기기 때문에 DSR 계산에 포함된다고해요!


* 직장인 무주택자 전세자금대출 조건 : 제한 없음

* 1주택자 : 부부 연소득 합산 1억 초과시 전세자금대출불가

* 2주택자 : 전세자금대출 불가








직장인 전세자금대출 조건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물건지 KB시세, 임대인의 대출 현황, 보증금, 신청금액, 소득과 부채, 신용등급을 확인하게 됩니다. 임대인의 동의 여부는 진행하는 전세자금대출 은행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어요.


요즘에는 비대면으로 인터넷이나 모바일로도 바로 쉽게 신청할 수 있는 전세자금대출도 있는데요! 기존에는 국민, 우리, 신한 등 일반 은행에서만 가능했던 직장인 전세자금대출이 인터넷 은행인 카카오뱅크에서도 가능하게 되었어요. 


비대면으로 신청이 가능하다보니 시간내기 힘든 직장인 분들이 이용하기 좋은 구조이죠~ 신용 등급에 따라서 금리와 가능 한도가 달라질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전월세의 최대 80%로 최대 2억 2천200만원까지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