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전세대출 조건 // 까다로운 요즘 과연?!

Posted by 신록law
2018. 11. 20. 19:43 경제정보

서울을 기준으로 아파트 중간가격이 8억원을 찍었다고해요. 꾸준히 성장하더니.. 약 8~9개월만에 1억이라는 금액이 올라버렸는데요, 집값이 오르니 전세값도 만만치 않은 요즘 .. 전세자금도 대출을 받아야 할 마당인데, 내집마련의 꿈은 언제쯤 가까워질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ㅎㅎ 특히 서울은 집값이 너무 살인적이네요;









전세자금 마련을 위해 전세대출 조건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으실것 같아서 국민은행 전세대출 조건을 간단히 정리해봤어요 ~ 전세대출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먼저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 하고, 임차 보증금의 5%이상을 지불 했을때 이용할 수 있답니다!


국민은행 전세대출 가능한 조건은



수도권 : 임차보증금 3억원 이하여야 함

수도권 이외지역 : 임차보증금 2억원 이하여야함


** 미성년 자녀가 2명 이상이라면

수도권: 임차보증금 4억원까지 인정

수도권 이외지역 : 임차보증금 3억원까지 인정


현재 만 19~25세의 단독세대주 예정 혹은 단독세대주인 경우에는 지역 구분없이 임차보증금 5천만원까지 인정이 되기 때문에 전세자금 대출 한도가 굉장히 낮아져요~


** 대출기간 : 2년

** 상환방법 : 만기 일시상환, 혼합상환

** 대상주택 : 임차전용면적이 85제곱미터 이하이거나 주거용 오피스텔







국민은행 전세대출 한도 얼마나 나올까?



대출이 가능한 한도는 임차보증금의 70% 이내로 잡혀있지만, 임차보증금에 한도가 있다보니 실제로 가능한 금액은

수도권의 경우 최고 1억2,000만원 까지이고

수도권 이외의 지역은 최대 8,000만원 까지라고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하지만 미성년자녀가 2명 이상 있으시다면 임차보증금의 80% 이내에서 수도권의 경우 최대 2억까지 가능, 수도권이회지역은 최대 1억 6천만원까지 가능해요!

국민은행 전세대출 금리는 부부의 합산 소득에 따라서 금리가 달라지게되는데요 보통 2.3~2.9% 정도로 예상할 수 있어요.


** 부부 전년도 소득 합산 금액이 5,000만원이 넘으면 신청이 불가해요.

** 2자녀 이상이거나, 신혼부부일 경으, 혁신도시이전 공공기관 종사자이거나, 타 지역으로 이주를 하는 재개발구역내의 세입자라면 전년도 소득 6,000만원까지 인정이 된다고 합니다!







▼ 신혼가구일 경우 금리혜택










국민은행 전세대출은 2년 단위로 갱신을 할 수 있고 최대 10년까지 연장을 할 수 있어요 (총 4회 연장 가능)

요즘 대출 자체가 워낙에 까다로워 졌는데요, 소득대비 기대출이 많으면 대출 한도를 훅!! 낮춰 버리는 바람에.. 서민들은 더 살기 힘든 세상이 된것 같아요~ 그래도 열심히 살다보면 언젠간 지갑이 넉넉해지는 날이 오겠죠?!


국민은행 전세대출 조건에 대해 간단히 살펴봤는데요!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서류대리수령 서비스를 이용하면 비대면으로도 전세대출을 이용해보실 수 있으니 바쁘시다면 한번 이용해보시는것도 도움이 되실것 같아요! 







알아두면 좋은 금융정보 >>

[경제정보] - 통장통합조회 긁어모으니 반찬값나오네요!

[경제정보] - 비대면증권계좌개설 방법 알아보신다면!

[경제정보] - 청년적금 3%이상 받아보자!